경남 거창군의 몸보신 삼계탕음식점, 필요하신가요? 거창군 삼계탕에 대한 괜찮은맛집을 알아보세요. 삼계탕은 가게별로 가격편차가 많을 수 있으니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오늘 외식은 반드시 만족하시길 기원해요^
삼계탕 간단히 알아보아요~
더운 여름철 1등 보양식 삼계탕
삼계탕은 닭고기, 인삼, 대추, 마늘 등의 재료로 만들어진 여름철 대표 보양식입니다. 예민한 신경을 가라앉히고 몸을 증진시키며, 피로 회복과 간 기능 개선에도 효과가 있어 여름철에 특히 즐거찾는 보신음식입니다.
이열치열, 따뜻한 음식으로 위과 간 보호
여름에 뜨거운 삼계탕을 먹는 이유는 위과 간을 보호하여 소화력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찬 음식만 섭취하면 소화능력이 떨어져 배탈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 기력을 더욱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거창군 맛있는 삼계탕음식점 추천TOP 3
거창군에는 여러 삼계탕집이 있습니다. 여러 음식점중에 추천할만한 삼계탕음식점을 고르는 것에 고민이 많으실 거예요. 여러 식당들 중에 평가가 좋은 가게 3개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참고하시어 내게 맞는 삼계탕식당를 찾아보세요. 후회없는 외식자리가 되세요.
경남 거창군 맛나는 삼계탕 소개
1. 장수촌
장수촌은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에 위치한 우리 보양식 전문 업체로, 맛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고려한 음식을 제공합니다. 전화로 예약이 가능하며, 단체 이용이나 포장 주문도 가능합니다. 남녀 화장실이 구분되어 있어 편리하고, 주차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거창 맥스토어마트 건너편에 위치하여 접근이 편리합니다. 장수촌은 불포화지방이 풍부한 오리고기 요리뿐만 아니라 누룽지닭백숙, 백숙, 닭볶음탕 등을 전문으로 합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회식이나 소규모 모임에도 적합합니다. 장수촌은 고객을 가족처럼 생각하며, 신뢰할 수 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장수촌
- 주소: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 대동리 69-1 장수촌
- 전화: 055-945-0307
2. 제1능이버섯백숙과능이생국수
가게 명칭인 ‘제1능이버섯백숙과능이생국수’는 경상남도 거창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055-943-4613이며, 주소는 거창읍 중앙리 282-6에 있습니다. 이 음식점은 영업 중이며, 편의시설로는 남/녀 화장실 구분, 단체 이용 가능, 포장 서비스, 예약 가능, 무선 인터넷이 제공됩니다. 또한 주차 시설이 있어요. 거창로타리농협과 프로스펙스매장 사이 골목으로 들어가면 된다고 합니다. 주차장이 협소하여 무료 주차가 힘들 경우 식당 옆 유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한 테이블당 1시간 주차권을 제공합니다. 이 가게는 닭백숙, 오리백숙, 능이전골을 1시간 전 예약하는 것이 필수이며, 닭볶음탕, 삼계탕은 40분 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능이버섯은 보약으로 유명합니다.
제1능이버섯백숙과능이생국수
- 주소: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 중앙리 282-6
- 전화: 055-943-4613
-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1neungimushroom
3. 수미정
수미정은 경상남도 거창읍에 위치한 한적한 시골마을에 자리한 식당으로, 향기로운 한방 능이 백숙과 오리백숙을 전문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주변 경치와 풍부한 자연 환경에서 힐링할 수 있는 분위기를 자랑하며, 단체 이용이 가능하고 주차 및 무선 인터넷을 제공하여 편리함을 더해줍니다. 예약과 포장 서비스도 가능하며, 남녀 화장실이 구분되어 있어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벼운 술자리나 가족 단위로의 식사에 적합하며, 주변 환경과 함께 건강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손님을 초대합니다. 고학리 국도변 바래기가기전에 위치하여 찾아오기도 편리하니, 자연 속에서 힐링과 맛있는 음식을 경험하고 싶다면 수미정을 방문해보세요.
수미정
- 주소: 경상남도 거창군 마리면 고학리 76 수미정
- 전화: 0507-1358-8660
마치며
이만 경남 거창군 삼계탕 추천 가게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말씀드린 가게들이 도움이 되셨기를 기원합니다. 더욱 좋은 글로 인사드릴께요. 감사합니다.
삼계탕의 이름은 산양삼, 닭, 그리고 한약재를 의미하는 ‘삼’과 강한 기운을 뜻하는 ‘계’가 결합하여 지어졌습니다. 이 음식은 한국의 고대 문헌에도 등장하며, 닭고기와 산양삼을 함께 끓여 체력을 회복시키는 의학적인 가치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삼계탕은 한국인들 사이에서 특별한 날의 음식으로 여겨져 왔으며, 한국의 농경사회에서 농촌 지역에서 생산되는 재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삼계탕의 역사는 한국의 고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한국의 고대 서적인 신라목판과 신라본고에서도 삼계탕에 대한 기록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닭고기와 산양삼, 그리고 다양한 한약재를 함께 끓여 체력을 회복시키는 데 사용된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삼계탕은 원래 궁중 음식으로 왕실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었습니다. 일반인들에게는 비싼 음식으로 여겨졌지만, 시대가 변화하면서 점차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삼계탕은 여전히 많은 한국인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